끝난 직후에 점검해야할 사항들
창문이 잘 열리고 닫히는지, 오염이나 손상된곳은 없는지,방충망에 하자는 없는지, 실리콘 시공이 누락된 곳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조명의 작동상태와 사전에 협의된 모델과 위치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페인트 공사를 하다보면 주변에 페인트가 묻거나 칠이 되지않은 부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칠이 뭉쳐있진 않은지 오염이나 손상된 곳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만큼 눈에 잘 보여 쉽게 하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바닥에 찍힘과 긁힘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손잡이와 개폐 상태가 양호한지 확인해야합니다.
시공중 사용하고 남은 자재와 폐기물이 잘 처리되었는지 스위치 콘센트 등 마감상태를 확인해야합니다.
깨지거나 금이간곳은 없는지 타일 위를 걸어보면서 혹시 들뜬곳은 없는지 줄눈이 덜 채워지진 않았는지 점검은 필수 입니다.
도장면의 오염이나 손상이 없는지 협의된 색상과 종류로 시공되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가구를 옮기는 도중 찍힌 부분이 있다거나, 문짝의 개폐 및 간격이 양호한지 실리콘 마감 누락된 곳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양변기나 세면대 등 설치 및 작동상태와 깨지거나 금이간곳이 없는지, 바닥,세면기,양변기,욕조의 배수상태도 확인해야합니다.
자재나 악세러리, 도기, 브랜드, 디자인 등 사전에 협의되었던 것으로 시공되었는지 필수로 확인해야합니다.
입주청소 단계까지 왔으면 인테리어 업체입장에서는 대부분의 공사를 마무리 했다 생각하지만 이때부터 꼼꼼히 살펴보아야합니다.
잔금을 주고나면 더이상의 보수를 하기 힘들어지니 그 전에 보수할 부분을 찾아야합니다.